본문 바로가기
나눔/디자인 소식

팬톤 2024 올해의 컬러 피치퍼즈 Peach Fuzz

by 나누는 뭐맘 2024. 2. 5.
반응형

팬톤 "올해의 컬러"

팬톤(Pantone)은 매년 "올해의 컬러"를 발표하여 디자인, 패션,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치는데, 이는 전 세계 디자이너들과 브랜드들에게 색상 트렌드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팬톤이 올해의 컬러를 선정하는 과정은 광범위한 색상 연구와 트렌드 분석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패션, 인테리어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제품 디자인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다가오는 해에 가장 영향력 있는 색상을 결정합니다. 선정된 컬러는 그 해의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분위기를 반영하며, 사람들의 감정, 태도, 가치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특히 팬톤의 올해의 컬러는 1999년 세룰리안 블루로 시작되어 2024년은 팬톤이 디자인과 컬러 트렌드에 영향을 미친 지 2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2024년 올해의 색 "피치 퍼즈 Peach Fuzz"

출처 : 팬톤

 

 "피치퍼즈"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색상으로, 안정감과 포근함을 주며,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의도가 담겨 있습니다. 벨벳처럼 부드러운 피치톤으로 몸과 마음, 영혼을 풍요롭게 하는 컬러입니다.

출처 : 팬톤

 

팬톤 컬러 연구소장 '리트리스 아이즈먼 (Leatrice Eiseman)'은 "피치 퍼즈는 가까움과 연결을 찾는 우리의 본질을 반영하는 색이며 따뜻함과 현대적 우아함이 공존하는 컬러"라고 설명했습니다.

피치 퍼즈는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으며 특히 봄과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적합합니다. 

출처 : 팬톤

 

피치 퍼즈는 빈티지한 매력과 현대적인 우아함 사이에 균형을 이루며 시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핑크와 오렌지 사이에 부드럽게 자리 잡은 피치 컬러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현대적인 미학에 쉽게 적용할 수 있어 남성 패션과 여성 패션 모두에 잘 어울리는 컬러입니다. 질샌더/프라다/구찌/샤넬/파투 등 이미 24 SS컬렉션에 등장했으며 여리여리하면서도 청순하고 우아한 느낌을 주는 룩을 연출 했습니다. 런웨이는 물론 일상 패션에서도 활용 가능한 컬러라 더욱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