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인공지능 소식

텍스트로 영화같은 영상을 만드는 AI 소라 Sora

by 나누는 뭐맘 2024. 2. 19.
반응형

개요

ChatGPT를 개발한 OpenAI에서 텍스트로 영상을 제작하는 인공지능 'Sora'를 발표했습니다.

불과 몇 개월 전만 하더라도 인공지능으로 제작한 영상은 누가 봐도 어색하고 프레임이 튀는 등 퀄리티가 낮은 결과물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OpenAI에서 나온 '소라'는 닭살이 돋을 정도로 리얼한 영상을 생성합니다.

 

SORA가 제작한 영상

출처 : Sora

실제같은 물결과 거품들, 그리고 배의 움직임이 보이시나요? OpenAI에 따르면 소라는 ChatGPT처럼 텍스트 프롬프트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요청에 맞게 영상을 제작하며 최대 1분 길이의 영상을 생성한다고 합니다.

Sora는 다양한 캐릭터, 특정 동작, 피사체와 배경의 정확한 정보로 복잡한 장면을 생성할 수 있으며, 프롬프트에서 사용자가 요청한 내용뿐만 아니라 이러한 내용이 실제 세계에 어떻게 존재하는지 이해하는 수준입니다.

언어를 이해하면 세계를 이해한다는 말처럼 ChatGPT의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수준 높은 영상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혹시나 OpenAI나 ChatGPT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 잠깐 설명하자면 

OpenAI는 2015년에 설립된 AI개발 회사로 인류에게 이익을 주는 안전하고 윤리적인 AI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ChatGPT, DALL·E 등 주목할만한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개발했으며 특히 Chat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는 수준 높은 대화형 인공지능으로 AI분야에서 중요한 혁신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제가 정말 놀란 영상은 사람의 눈을 근접 촬영한듯한 이 영상입니다.

 

출처 : Sora

속눈썹, 피부, 근육의 미세한 움직임, 동공과 반사된 풍경까지.. 실제 사람의 눈을 촬영한 것과 같은 영상 퀄리티입니다.
미드저니와 같은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의 발전도 놀라운 수준이긴했습니다. 처음 어색하게 생성하던 이미지들이 지금은 실제 사람과 흡사한 모습으로 생성되며 사람 대신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광고모델 이미지를 완성하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영상은 쓰임새가 더 많은만큼 이미지 생성보다 혁신적이지만 그만큼 사용에 주의를 요합니다.

지금도 딥페이크를 통한 가짜 뉴스나 사기행각들이 존재하지만, 영상 AI의 발전이 가속화되면 그 사태가 더욱 심각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과 다른 가짜 뉴스가 판을 치고 대중들은 영상의 진위 여부를 구분하기 어렵게 되어 혼란스러워지고 또 사회적 신뢰가 떨어질 것입니다. 

딥페이크를 사용한 340억 사기 ↓ ↓ ↓

https://sharemueomom.tistory.com/32

 

인공지능 딥페이크 340억 사기 이제 회사도 속는다

딥페이크 딥페이크(Deepfake)는 '딥러닝(Deep Learning)'과 '페이크(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의 얼굴, 목소리, 행동 등을 매우 정교하게 조작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기계학습 알

sharemueomom.tistory.com

 

마치며

새로운 기술과 혁신은 양날의 검과 같습니다.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옴과 동시에 예기치 않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활을 편리하게 하고 경제적 성장을 기대할 수 있지만 직업 시장의 변화나 사회적 불평등과 같은 부정적 영향을 항상 동반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양면성을 신중하게 고려하고 책임 있는 개발 및 사용을 위한 기준과 정책이 같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