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목업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코파일럿으로 무료 목업 이미지 만들기

by 나누는 뭐맘 2024. 3. 9.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뭐라도 해보는 엄마 뭐맘입니다 :) 요즘 괜찮은 생성형 인공지능들이 참 많지만 그중에서도 무료로 사용하기 좋은 코파일럿 디자이너(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소개해드립니다. 제 블로그의 콘셉트에 맞게 목업 이미지 제작 위주로 다루겠습니다.

 

코파일럿 디자이너

생소하실 수 있는데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가 이름을 변경한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챗봇 빙챗(Bing Chat)이 이름을 코파일럿(Copilot)으로 변경하고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또한 디자이너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와 같은 기능이며 OpenAI의 DALL-E 3 모델을 사용합니다. 

코파일럿 디자이너

접속하여 MS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바로 무료 사용 가능합니다.

부스트

프롬프트 입력창 옆에 부스트가 보입니다. 부스트는 더 빠른 이미지 생성을 위한 일회용 토큰입니다. 첫 가입 시 25개의 부스트 토큰을 지급하고 매주 최대 15개의 부스트를 계속 받습니다. 사용 가능한 총 부스트 개수는 누적되지 않고 15개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부스트를 다 소진해도 이미지 생성은 가능하지만 속도면에서 차이가 납니다.

부스트가 부족한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보상 시스템을 활용하여 추가 부스트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MS 보상 포인트

 

 

"검정 반팔티 목업" 이라는 간단한 프롬프트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검정 반팔티 목업

너무 단순한 프롬프트를 사용해서 그런지 적절한 이미지가 잘 생성되지 않았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적겠습니다.

나름(?) 구체적인 목업 프롬프트

요즘 이 정도로 간단하게 적어도 잘 그려줘야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살아남습니다.

검정 티셔츠 목업

프롬프트를 좀 더 자세히 작성하니 괜찮은 이미지들이 많이 생성되었습니다.

검정 반팔티 목업

몇 개 더 제작해 봤습니다.

012
목업 이미지 생성 예시

 

야외 간판과 머그컵을 제작했는데, 야외간판의 경우 별다른 추가 설명 없이 "야외 간판 목업"이라고 작성해도 괜찮은 이미지들이 생성되었지만, 머그컵의 경우 단순히 "머그컵 목업"으로 작성하니 사용할 수 없는 이미지들이 생성되었습니다.

반팔티의 사례처럼 자세한 프롬프트를 작성하니 훌륭한 목업이 생성됩니다.

 

머그컵을 들고 있는 한국 여성

 

인물생성 수준을 알아보고자 "머그컵을 들고 있는 한국 여성"으로 생성해 보았습니다. 미드저니와 달리 비슷한 유형의 이미지를 4장 만들어 줍니다. 아직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해 보세요.

미드저니처럼 진입장벽도 없고 주기적으로 부스트 토큰을 제공해 쉽고 빠르게 인공지능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생성형 인공지능이 차고 넘치는 시대에 이런 무료 사용은 굉장히 유용합니다. 요즘 블로그를 둘러봐도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해 포스팅 작성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공지능, AI라는 단어에 너무 겁먹거나 어려워마시고 차근차근 부려먹어 편리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