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목업

버스 정류장 간판 목업, 옥외간판 목업 무료

by 나누는 뭐맘 2024. 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뭐맘입니다!

오늘은 색다르게 버스정류장 간판 목업 파일을 가져왔습니다.

 

버스 정류장 옥외간판 목업

버스 정류장 간판 목업
버스 정류장 간판 목업 예시

 

버스정류장에서 한 번쯤 이런 간판을 보신 적 있으시죠? 이렇게 건물 밖에 있는 간판을 '옥외 간판'이라고 합니다.

옥외 간판은 정보 전달, 마케팅 등 다양한 목적으로 공공장소나 도로변, 건물 외벽 등에 설치되는 간판입니다.

야외에 설치되는 특성상 낮과 밤, 다양한 기상조건과 환경에서도 볼 수 있도록 내구성 있는 재료로 튼튼하게 설계됩니다.

많은 옥외 간판은 특정 브랜드, 상품,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사용되는데요 종종 창의적이고 주목을 끄는 공익광고를 포함하기도 합니다.

또 이렇게 버스정류장에 있는 간판의 경우 대중교통 이용자에게 필수적인 정보와 지침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버스정류장에 있는 각 정류장의 이름, 번호, 위치, 노선 등을 떠올리시면 쉽습니다. 요즘은 디지털로도 많이 제공하는 추세입니다.

버스정류장 옥외 간판은 사람들이 버스를 기다리기 위해 머물러 있는 장소인만큼 광고효과도 좋은 편입니다.

명함이나 다른 사무용품처럼 흔하게 필요한 목업 파일은 아니지만 한 번씩 꼭 니즈가 있는 목업입니다.

 

 

목업 파일 사용법

스크롤 제일 아래 psd 파일이 있으니 다운로드 먼저 하세요.

 

파일열기

제가 예시로 만들어 놓은 psd 파일을 열어줍니다.

레이어 패널

 

레이어에 뭐가 많지만 일단은 무시하시고 design here의 썸네일을 더블클릭 해줍니다.

합성 창

 

이 창에서 합성하시고 저장하시면 원본 이미지에 반영이 됩니다. 레이어 패널을 자세히 보시면

클리핑 마스크

 

희한한 화살표가 있는데, 간판의 영역만큼 클리핑 마스크를 연결하여 합성한 것입니다.

그 위의 Layer 2와 Layer 2 copy는 제가 임의로 넣은 텍스트 로고 이미지로 무시하셔도 됩니다.

 

클리핑 마스크 사용법 ↓ ↓ ↓

https://sharemueomom.tistory.com/7

 

스마트폰 이미지 목업 파일 무료 나눔, 클리핑 마스크

안녕하세요~! 목업 나눔 천사(?) 뭐맘입니다 :) 본업(육아)을 하면서 네이버와 티스토리에 각각 1일 1포스팅 하려니 꽤 힘드네요. 허허 그래도 포기할 수 없죠! 오늘도 쓸만한 목업 파일을 가지고

sharemueomom.tistory.com

 

흐리다

합성을 마치고 원래의 이미지 파일로 돌아왔는데  제가 합성한 이미지에 비해 배경 이미지가 흐려 보여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약간의 색감 보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레이어 패널 아래쪽에  Adjustment layer (조정 레이어)  추가 아이콘이 있습니다.

조정 레이어

 

클릭하면 여러 목록이 뜨는데 그중 Hue/Saturation (색조/채도)를 클릭하여 생성합니다.

Hue/Saturation (색조/채도)

 

생성하면 새로운 레이어와 함께 이런 설정 창이 뜹니다. 중간에 있는 Saturation값을 +로 보내고, 여러 옵션을 만지며 원하는 색감으로 보정합니다.

 

Yellows

 

그 중 저는 나무의 색감을 더 강하게 표현하고 싶어서 빨간 네모박스의 Master를 Yellows로 변경한 뒤 그래프를 조작해줬습니다.

 

Curves

 

추가로 Curves조정 레이어를 추가하여 밝기를 변경하면

 

색감 보정 전/후

 

이런 식으로 색감이 보정됩니다. 기존의 흐릿한 이미지보다는 쨍한 게 합성이미지와 어울립니다.

합성할 이미지를 이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존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게 합성하는 요령도 필요합니다.

 

목업 파일 원본 ↓ ↓ ↓

버스정류장 간판.psd
5.91MB

 

무료로 다운로드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

 

This is a free mockup file.
You can download and use it for free.

 

새로운 목업파일로 또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